Title ☎ 어드벤처-25

Nick 아륵

Time 2011-11-26 01: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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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cartoon&no=29bcc427b78777a16fb3dab004c86b6f0c84ca7046ac80d61029127007f04d79d759dcf84e724d8268cbbf7dbb5c5813b4508cb5b2e54ebac8133c837df1&f_no=7fe89d77abd828a1 http://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cartoon&no=29bcc427b78777a16fb3dab004c86b6f0c84ca7046ac80d61029127007f04d79d759dcf84e724d8268cbbf7dbb0e0f1a97c5dd201706c3188129eddbc098&f_no=7fe89d74abd828a1 http://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cartoon&no=29bcc427b78777a16fb3dab004c86b6f0c84ca7046ac80d61029127007f04d79d759dcf84e724d8268cbbf7dbb5c594062597956434747b5376ecc370f1d&f_no=7fe89d75abd828a1 http://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cartoon&no=29bcc427b78777a16fb3dab004c86b6f0c84ca7046ac80d61029127007f04d79d759dcf84e724d8268cbbf7dbb5859470f55650a4fadb2f3ea47e3498baa&f_no=7fe89d72abd828a1 http://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cartoon&no=29bcc427b78777a16fb3dab004c86b6f0c84ca7046ac80d61029127007f04d79d759dcf84e724d8268cbbf7dbb5b5f1b85771b9ace6690edef39687924c5&f_no=7fe89d73abd828a1 25화 찍었다. 빨리 30화를 찍고싶읍니다. 꽤 많은분들이 질문을 해주셨음. 하나하나 성실히 답변해보겠읍니다. ---------------------------------------------------------------- Q:스매시!(루리웹): 질문하라길래 질문던져봄미다 설마 이거 플레이어들 죄다 약빠는건아니져   A:마약에는 진통효과가 있음. 마약이 있는 걸 아는 사람은 빨 수도 있고 안빨수도 있고. 대개는 마약에 대한 시선이 부정적이라 호기심에 몇 번 써보는 사람은 있어도 반복적으로 쓰는사람은 그리 많지 않음. ---------------------------------------------------------------- Q:딥엘화법(루리웹), vampire(EXCF): 저 햄스터 발더스게이트에 나오는 부 아님? A:캐릭터 모티브는 부에서 따왔습니다. 부 너무 좋음. 저 햄스터의 이름은 치프입니다. 영어로 대장이란 뜻임. 치프의 쿨한 활약상을 언젠가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오겠지요. ---------------------------------------------------------------- Q:bwanga(EXCF): 조명환 원래 수염 자르는 스타일인가여? 그게 아니면 빕한테 잘보이려고? A:수염은 본인 꼴릴 때 자릅니다. 안자를수도 있고.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보았을 때 수염이 이뻐보이면 안자르고 더러워보이면 자름. ---------------------------------------------------------------- Q:nyanyanyanyanyanyan(EXCF): 조명환의 간지 수염 다시 길러 주실수 잇나염? A:바로 위 질문의 답변을 보면 알수이쓸거시다. ---------------------------------------------------------------- Q: bwanga(EXCF): 아 그리고 빕도 NPC 아닌가여? 이영도도? 플레이어가 왜 이리 많아 A:빕은 NPC가 맞음니다. 음유시인 투제로도는 플레이어가 맞구요. 작중에 등장하지 않았다 뿐이지 어드벤처 세계 안에 빨려들어온 유저들은 꽤 많습니다. ---------------------------------------------------------------- Q:깐초먄(EXCF):으헣흐헝흐흐헉 이건 동물언어 인가요? A:으헣흐헝흐흐헉. ---------------------------------------------------------------- Q:ㅁㄴㅇㄹ(카연갤): 근데 마약의 부작용이 저런식으로 나타남?? 다른 식의 부작용도 여러개 생각해놨음?? 걍 궁금 A:마약의 부작용은 여러가지임니다. 지금까지 강진성이 약빨고 존나 편하게 사냥을 했겠지만 이젠 아닐걸. 마약의 부작용은 전투중 급 현기증이라던가,최토현상이라던가, 능력치가 영구히 낮아지거나 HP가 줄어들거나 하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예정, ---------------------------------------------------------------- Q:데비건(카성갤):  잘봤슴 아륵 아륵 아륵 아륵 아륵. 이건 게임 만화가 아니라 창작? 나 이거 첨봄   A:ㅇㅇ 어드벤처는 원래 있는 게임이 아니라 제가 상상해서 만들어낸 가상의 게임입니다. ---------------------------------------------------------------- Q:Ghost(카성갤): 레벨이랑 스탯밸런스의 정도치를 잘 모르겠음 처음에 강진성이 3렙이었던 거 같은데 1렙과 3렙이 실제로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는 건지 등등 레벨이 오를 때마다 유저는 7의 스텟 포인트를 얻고, HP가 늘어납니다. HP의 상승폭은. 레벨 10까지는 레벨 업 할 때마다 100씩 오르고, 레벨 20부터는 200씩, 레벨 30부터는 300씩 하는식으로 쭊쭊 올라감. A:또. 스테이터스는. 음, 뭐라고해야할까. 설명하기 좀 어려운데 육체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근력,민첩을 제외한. 지능,지혜,행운 스테이터스는 절대적인것이 아니라 레벨에 따라 상대적입니다. 씨발 무슨말인지 제가 써놓고도 아리송하네요. 예시를 드는것이 더 빠르겠습니다. 예를들어, 레벨 10의 유저 A와, 레벨 20의 유저 B가 있습니다. 이 두 유저의 행운 스텟은 둘 다 같은 20입니다. 두 유저의 행운스텟은 같지만. 레벨 10의 유저 A보다는. 레벨 20의 유저 B에게 불행한 일이 일어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스텟의 능력이 레벨에 따라 상대적이기 때문이지요. 또, 레벨 10의 유저 C와 레벨 200의 유저 D가 있습니다. 이 두 유저의 지능 스텟은 같은 50입니다. 이 때. 레벨 10까지의 거의 모든 포인트를 지능에 투자한 레벨 10의 C유저의 사고수준은, 현자급입니다. 그러나. 레벨이 200씩이나 되는데도 지능에 거의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은 D 유저의 사고수준은 정신지체아 수준이겠지요. 이정도면 설명이 되었을거라고 믿읍니다. 부가설명이 필요하시면 리플에 달아주셈. 또, 스테이터스와 공격력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공격력(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스텟은 두 개입니다. 근력,민첩. 스테이터스가 데미지에 반영되는데에는 10의 오차가 있습니다. 그니까 근력이 70이면 직접 데미지에 반영되는 수치는 61~70 에서 랜덤으로 정해져 반영됨. 이걸론 뭔소린지 못알아먹겠으니 저어기 밑에있는 예시를 읽어주세요. 그리고 무기마다 이 스텟이 반영되는 정도가 다릅니다. 대검은 근력과 민첩이 9:1 비율로 데미지에 반영. 장검은 근력과 민첩이 8:2 비율로 데미지에 반영. 단검은 근력과 민첩이 7:3 비율로 데미지에 반영. 그리고 데미지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무기의 공격력 X 근력스텟 반영치)+(해당 무기의 공격력 X 민첩스텟 반영치) +(여러 부가적 환경,여건,상태)-(대상의 방어력) 역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甲유저의 근력은 90이고, 민첩은 50입니다. 甲유저의 무기는 공격력 20짜리 대검. 甲유저가 아무런 상태이상도 없고, 다른 환경적 요소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상태에서 전력을 다해 대검을 휘두릅니다. 목표물에 대검이 맞았습니다. 이제 데미지계산을 해야겠지요. 스테이터스가 데미지에 반영되는데에는 10의 오차가 있으니 甲유저의 근력은 81~90, 민첩은 41~50으로 놓을 수 있겠군요. 난수를 대입한 결과 이번 데미지의 스텟 반영은 근력:81, 민첩:45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甲유저의 무기가 대검이므로 스텟 반영률은 근력:민첩=9:1  입니다. 여기에다가 대검의 공격력인 20을 곱한 후 더합니다. (72x20)+(4.5x20)=1530 데미지는 1530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물론 이 데미지는 아무런 상태이상도 없는 자연체의 상황에서. 상대의 방어력이 0일 때, 평범하게 검을 휘둘렀을 때의 데미지고. 실제 전투상황에서는 여러 복합적 환경에 따라 다른 데미지가 나오겠지요. 힘을 좀 빼고 검을 휘둘렀다면 데미지가 좀 더 약하게 나오고. 달려가면서 공격했다면 가속도때문에 데미지가 더 크고, 한 팔로만 휘둘렀다면 힘이 덜 들어가서 데미지가 적게 나오고. 10m상공에서 낙하하며 베었다면 수 배 내지는 수십배의 데미지까지 기대할 수 있겠지요. 마법의 데미지공식은 아직 마법이 안나왔으니 생각해놓지 않았음. 대충 생각해놓은 설정은 이정도입니다. 쓰다보니 너무 장문이 되었네요. 혹시 이걸로 설명이 부족하시다거나, 다른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리플로 부탁. 질문해주신 고스트님 감사합니다 호호홋 ---------------------------------------------------------------- 질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질문은 계속 받응께 혹시 궁금하신 점들 있으시면 언제는 최신화에 리플싸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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